본문 바로가기

성남시

흐림

흐림

26 ℃

  • 미세먼지 보통
  • 대기환경지수 보통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성남시 택시 부제 시간, 자정→ 새벽 4시로
작성자 박계현
등록일 2017-04-21
조회수 293
주관부서 대중교통과
작성부서 공보관
첨부파일

대중교통과-성남시와 3곳 택시 단체가 ‘성남시 브랜드 택시 발전 협약’을 열어 부제 운영시간 및 성남YES콜 활성화에 합의했다.jpg

내려받기 바로보기

0421 성남시 택시 부제 시간, 자정→ 새벽 4시로.hwp

내려받기 바로보기

E-BOOK 첨부파일 e-book 보기

성남시 택시 부제 시간, 자정→ 새벽 4시로
     손님 많은 시간대 영업하고, 심야에 택시 잡기 쉬워지고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개인·법인택시의 부제 시간을 현행 자정에서 오는 5월 1일부터 새벽 4시로 변경한다.

시와 개인택시운송사업 성남시조합, 법인택시협의회, 전국택시노동자연맹 경기동부지부가 지난 4월 4일 ‘성남시 브랜드 택시 상생 발전에 관한 협약’을 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협약 때 성남시와 3개 택시관련 단체는 자정을 기점으로 24시간인 현행 택시 부제 시간을 해당일 새벽 4시부터 다음날 새벽 4시까지로 변경·운영하는 내용에 합의했다.

운전기사는 손님이 많은 시간대에 영업할 수 있게 하고, 시민은 버스나 지하철이 끊기는 심야에 택시 이용을 쉽게 하려는 취지다.

택시부제는 운전자의 과로 방지와 차량 정비를 위해 특정 시간 근무한 택시와 운전자를 일정 시간을 쉬게 하는 제도다.

성남시는 전체 3603대 택시 가운데 모범택시(22대)를 제외한 개인택시 2496대에 3부제(2일 운행, 1일 운휴)를, 법인택시 1085대에 10부제(9일 운행, 1일 운휴)를 적용하고 있다.

현행 택시 부제 시작 시간인 자정은 택시 수요가 가장 많은 시간대여서 운전기사나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다소 불편해했다.

일부 택시 운전기사들은 심야 할증 수익을 올리려고 부제 시간을 넘긴 채 무리한 운행을 이어간다거나, 자정이면 갑자기 줄어드는 택시 운행량 때문에 잡기가 어려워 거리에서 발을 동동 구르는 경우가 발생했다.

성남시는 부제 적용 시간을 새벽 4시로 변경하면 부제 시간을 어기는 불법 행위와 시민 불편이 없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택시업계는 또, 전화콜(☎법인택시·031-721-7000, ☎개인택시·031-755-4000)과 성남YES콜(모바일 앱)에 바로바로 응대하는 운전기사에 일정 금액 인센티브를 주고, 범 친절 서비스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해 성남시 택시의 브랜드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문의: 대중교통과 택시행정팀  729-3725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성남시청이 창작한 '성남시 택시 부제 시간, 자정→ 새벽 4시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비 오는 날 ‘행복 나눔 우산’ 빌려가세요
이전글 미국 오로라시 대표단 23~29일 성남시 방문
성남시

댓글 달기

담당부서 : 공보관 > 공보팀 문의 : 031-729-2083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의견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