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시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성남시 36가지 공익성 시민교육 마련
작성자 박계현
등록일 2018-06-12
조회수 120
주관부서 평생학습과
작성부서 공보관
첨부파일

 성남시 36가지 공익성 시민교육 마련
          원하는 시간 장소 찾아가 강좌 운영

 

 

  성남시는 시민의식을 키우기 위한 36가지의 공익성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시민이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신청하면 지정한 시간과 장소로 강사가 찾아가 운영하는 방식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건강, 보건, 경제, 환경, 공동체 등 분야별, 연령대별로 다양하다.

유아, 초·중학생은 게임으로 배우는 사회복지, 글로벌 인재, 행복이 지켜지는 어린이 세상, SW 창의 캠프 등의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성인 대상 강좌는 세금 교실, 가족법 이해, 층간소음, 주차문제, 공공의료, 복지상식, 한의약으로 만나는 생활 육아·산후조리·난임의 이해 등이다.

노인 대상 강좌는 행복한 노후를 위한 나의 권리 찾기, 한의약으로 만나는 치매 예방 교실 등이다.

나이와 상관없이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강좌도 있다. 자원재활용, 우리 집 전기 사용량 줄이기, 금융사기 피해 예방, 통장 관리법, 4차 혁명의 즐거운 이해 등 12가지다.

성남시는 이번 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한국국제협력단, 라이프 프랜드, 법률홈닥터, 가정폭력 상담소, 한의사회, 분당세무서, 성남환경운동연합 등 관내 25개 기관·단체와 협업했다.

시민교육을 신청하려면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수강신청 주소(naver.me/GYOe3hL7)를 접속하면 된다.

 

 

 성남시 36가지 공익성 시민교육 마련

 

 

 성남시 36가지 공익성 시민교육 마련

 

 

 

 

 


문의: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운영팀 729-4602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성남시청이 창작한 ' 성남시 36가지 공익성 시민교육 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일사병에 쓰러질라” 성남시 혹서기 노숙인 보호대책 시행
이전글 ‘어린이 경제벼룩시장’ 16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댓글 달기

담당부서 : 공보관 > 공보팀 문의 : 031-729-2085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의견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