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시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대변인 성명서] -경기도는 ‘대중교통협의체’를 조속히 구성하라-
작성자 조영순
작성부서 공보관
첨부파일

20170912_입장문_경기도는 대중교통협의체를 조속히 구성하라.hwp

내려받기 바로보기

20170912_보도자료_성남시 경기도에 '대중교통협의체' 구성 촉구.hwp

내려받기 바로보기

E-BOOK 첨부파일 e-book 보기


경기도는 ‘대중교통협의체’를 조속히 구성하라

경기도 광역버스 준공영제 동의안이 경기도의회에서 보류됐다.
지방재정 부담, 퍼주기 논란 등 부작용에 대한 대책 없이 ‘졸속 일방 추진’으로 일관했던 경기도에 대한 엄중 경고이다.

경기도에 다음 사항을 촉구한다.

잇따르는 졸음운전 사고 등 버스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지자체의 국장급 이상 책임실무자가 참여하는 ‘대중교통협의체’ 운영안을 조속히 내놓기 바란다.

‘대중교통협의체’는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공약한 사항이지만 단 한 차례도 운영된 바 없다.

또한 경기도는 지자체, 의회, 교통전문가, 버스 이용자, 버스 노동자 등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법을 논의할 수 있도록 토론회, 공청회 등을 실시해야 할 것이다.


2017년 9월 12일


성남시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성남시청이 창작한 '[대변인 성명서] -경기도는 ‘대중교통협의체’를 조속히 구성하라-'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대변인 성명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사과 요구는 ‘착각’ 아니면 ‘왜곡’ 입니다-
이전글 [대변인 성명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성남시 무상복지 대법원 제소 철회 불가’ 발언에 대한 입장-

댓글 달기

담당부서 : 공보관 > 공보팀 문의 : 031-729-2084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의견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