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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충민원이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사실행위 및 부작위를 포함)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주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

    • 고충민원 제외대상

      • 성남시의회에 관한 사항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제9조에 따라 공개할 수 없는 정보에 관한 사항
      • 행정심판·행정소송·감사원 심사청구 등 다른 법률에 따른 구제절차가 진행중이거나 판결로 확정된 사항
      • 중앙부처 및 경기도 등 상위기관에 민원을 제출하여 이미 결정된 사항
      • 검찰·경찰 또는 그 밖의 수사기관에서 수사 또는 조사가 진행중인 사항
      • 법령의 해석이나 행정절차 질의 등의 관한 사항
      • 옴부즈만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는 사무기구 직원의 근무내용에 관한 사항
      • 일반 단순민원 및 개인의 사생활이나 사인간의 권리관계에 관한 사항
      • 옴부즈만 직무관할 범위를 벗어난 사항
    • 고충민원 신청 방법

      • 신청방법

        - 방문신청 : 시청 동관8층 시민옴부즈만실

        - e-mail 신청 : 신청서 다운로드하셔서 작성하신 후 이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yunsin@makehope.org, asj3032@korea.kr)

      • 사전예약 및 문의 : 031-729-2120, 2145, 2146
      • 상담시간 : 월(09:00~16:00), 수(09:00~18:00), 목(09:00~16:00)
      • ※ 사전 예약하고 방문상담 받으세요!!!

    • 신청서식

    • 고충민원 처리절차

      고충민원상담[옴부즈만과 상담(사전예약 가능)] 후 고충민원 신청[방문상담 후 신청·접수] 후 민원분류[내용검토 및 단순민원 부서 이첩] 후 조사여부 결정[신청인, 피신청인(기관)에 조사개시 통보] 후 조사실시[접수후 30일내 조사 완료(연장 가능)] 후 조사결과 확정[조사결과 심의·의결] 후 조사결과 통지[신청인, 피신청인(기관)에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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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감사관 > 조사2팀

    문의 : 031-729-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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