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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복소통청원이란

    • 행복소통청원은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청원창구입니다. 시민들이 성남시정과 관련한 불합리한 점 등 개선 요구를 통해 자유롭고 편리하게 성남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통로입니다.
    • 평소 성남시에서 생활하면서 불편을 느꼈던 정책이나 행정상의 불합리하거나 미흡한 제도, 성남시에서 도입이 필요한 정책 등이 있으면 행복소통청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제출된 청원은 등록된 후 먼저 30일간 5천명 이상 시민의 지지를 받으면 성남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책임 있는 답변을 드립니다.

    처리절차

    • 1단계 청원신청
      성남시 정책이나 성남시 관련 사회적 이슈 등에 대한 내용을 누구나 제출할 수 있습니다.
    • 2단계 청원지지
      청원이 접수되면 접수일로부터 30일간 시민들의 지지를 받는 기간이 주어집니다.
      30일간 5천명 이상의 지지를 받으면 청원이 성립됩니다.
    • 3단계 청원답변
      성립된 청원은 성남시 관련부서에서 다각적인 검토와 논의를 거쳐 정책 반영 등에 대한 성남시의 공식적인 답변을 제공합니다.

    참고사항

    • 우리시의 단순 불편민원 등은 ‘성남시에바란다’ 또는 ‘민원상담’ 코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행복소통청원은 기존의 청원법에 의한 문서청원이나 성남시의회의 청원제도를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그와는 별개로 추가적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청원창구입니다.
    우) 13437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 997 (여수동) 성남시콜센터 1577-3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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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남시콜센터 1577-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