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성남시 ‘스마트 산림행정’ 추진…드론 전담 인력·장비 보강
    작성자 박계현
    등록일 2021-10-18
    조회수 326
    주관부서 녹지과
    문의처
    작성부서 공보관
    첨부파일

    1018 성남시 ‘스마트 산림행정’ 추진…드론 전담 인력·장비 보강.hwp 내려받기 바로보기

    녹지과-(자료 사진) 성남시가 드론을 띄워 산림 병충해 방제 중이다.jpg 내려받기 바로보기

    녹지과-(자료사진) 성남시가 드론을 띄워 산림 병충해 방제 중이다.jpg 내려받기 바로보기

    성남시 ‘스마트 산림행정’ 추진…드론 전담 인력·장비 보강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녹지 분야를 전담하는 드론 운용 인력과 장비를 보강해 ‘스마트 산림행정’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내년 1월 드론 2종 자격증 소지자를 임기제 공무원으로 공개 채용하고, 현재 보유한 7대 외에 산림 행정용 드론 2대를 추가로 사들일 계획이다.

    성남지역 전체 면적의 약 50%에 해당하는 7101ha(헥타르)의 산림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자연녹지를 가꿔나가려는 취지다.

    새로 구매하는 드론과 전담 인력은 산림 병해충 방제, 산림 내 불법행위 단속, 산불·산사태·병해충 등 예찰, 산림·녹지 분야 홍보영상 촬영, 산불 지휘 차량 시스템 고도화 등에 투입된다.

    시는 인공지능(AI), 디지털 트윈 등 첨단기술도 산림 관리 시스템에 접목해 상황별 결과를 예측하고, 선제 대응하는 과학적인 산림행정을 펴나갈 계획이다.

    성남시 녹지과 관계자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산림 분야 드론을 보유한 시·군은 9곳에 불과하고, 담당자의 잦은 부서 이동과 본연의 업무 외의 업무가 많아 드론 활용률이 저조한 실정”이라면서 “드론의 산림 분야 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담 인력과 장비를 보강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성남시, 특수고용노동자·예술인 산재보험료 90% 지급

     



    성남시, 특수고용노동자·예술인 산재보험료 90% 지급







    문의: 녹지과 산림팀  031-729-4291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성남시청이 창작한 '성남시 ‘스마트 산림행정’ 추진…드론 전담 인력·장비 보강'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성남시, 특수고용노동자·예술인 산재보험료 90% 지급
    이전글 ‘제35회 성남문화예술제’ 온·오프라인 개최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공보관 > 공보팀

    문의 : 031-729-2082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되오니, 답변을 원하시는 민원글은 성남시에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코너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