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이전으로 돌아가기

 

    게시물 내용 상세보기
    제목 성남시 전국 첫 자율주행 도서관 로봇 개발 나서
    작성자 박계현
    등록일 2021-06-15
    조회수 681
    주관부서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
    작성부서 공보관
    첨부파일

    0615 성남시 전국 첫 자율주행 도서관 로봇 개발 나서.hwp 내려받기 바로보기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성남시 자율주행 스마트 도서관 로봇(예시).jpg 내려받기 바로보기

     성남시 전국 첫 자율주행 도서관 로봇 개발 나서
       내년 초 탄천에 시범 도입…사업비 3억3000만원 투입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공모한 ‘2021년 서비스 로봇 활용 실증사업’에 ‘자율주행 스마트 도서관 로봇’이 선정됐다.

    이에 시는 총사업비 3억3000만원(국비 2억3000만원 포함)을 투입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자율주행 도서관 로봇 개발에 나선다.

    내년 초 탄천 1.2㎞ 구간에 시범 도입하는 도서관 로봇(길이 1.8m*높이 0.6m*폭 1m)은 장애물을 감지하는 라이다 센서, 위성 항법 자율주행 알고리즘 등이 적용돼 시범 구간 3개 지점을 자율 주행한다.

    100권의 책을 싣고 탄천교, 사송교, 야탑교 등 지점별로 일정 시간 머물며 도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남시 공공도서관에서 발급받은 회원증만 있으면 누구나 로봇에 탑재된 도서를 대출 또는 반납할 수 있다.

    로봇 도서 대출은 1인 2권까지, 반납은 2주 내로 한다.

    시는 연말까지 성남산업진흥원과 협업기업인 언맨드솔루션, 네이버랩스, 네오하이테크와 자율주행 로봇의 도서 대출을 실증한다.

    로봇 운행 구간에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야외독서 공간과 휴게 공간을 설치해 탄천을 시민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성남시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은 “오는 2024년까지 3년간 시범 운영해 본 뒤 2030년까지 근린공원, 주택가, 아파트 단지 등 시 전역으로 자율주행 스마트 도서관 로봇 운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시 전국 첫 자율주행 도서관 로봇 개발 나서






    문의: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 미래산업팀 031-729-8532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성남시청이 창작한 ' 성남시 전국 첫 자율주행 도서관 로봇 개발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다음글
    다음글 성남시 500가구 미만 공동주택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지원
    이전글 성남시 사물인터넷 종이팩 수거대 8곳에 설치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공보관 > 공보팀

    문의 : 031-729-2085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되오니, 답변을 원하시는 민원글은 성남시에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코너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