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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남시 행정서비스 공통부문 이행표준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가.방문고객
          1. 1.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 등이 적힌 좌석 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방문하는 고객이 바로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2.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인사와 함께 이름을 밝히고 항상 친절하고 정중하게 대하여 책임행정 구현에 앞장 서겠습니다.
          3. 3. 업무처리 도중에 고객이 방문하면,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씀을 먼저 듣겠습니다.
          4. 4. 즉시 답변할 수 없는 사항은 검토 결과나 중간 검토 결과를 1일 이내에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나.전화고객
          1. 1. 전화벨 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2. 2. 인사와 함께 담당자의 소속과 이름을 밝힌 다음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통화를 마칠 때는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3. 3.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 들이고 고객의 말씀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중요내용을 반복하여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4. 4.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5.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며, 전화 연결을 위하여 오래(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6. 6. 인터넷, 팩스, 우편 등을 통해 제기된 질문도 직접 방문하신 것과 똑같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을 이용한 주민의 알권리 충족

        전자정부의 시행과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여 각종 행정서비스에 대한 쉽고 빠른 정보를 제공하고 행정업무의 처리절차를 공개하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실현에 앞장 서겠습니다.

      • 잘못된 행정처리에 대한 시정·보상
        1. 1. 금품수수나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시면 신고자의 신원은 철저히 보호하고 조사후 결과에 따라 해당공무원에 대한 문책 및 징계조치와 함께 조치결과를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 니다.
        2. 2. 전공무원을 대상으로 그린(Green)&옐로우(Yellow)카드제를 운영하여 친절(그린) 및 불친절 (옐로우) 공무원으로 추천(접수)되면 인사 고과에 반영되도록 하여 행정서비스가 향상되도록 하겠습니다.
        3. 3.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는 등 고객에게 불편을 끼쳤을 경우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000원 상당(물품)의 보상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및 결과 수렴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의 제·개정에 고객의 참여를 보장하고 기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후 조사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의 권리와 시정 참여

        모든 시민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주민과 함께 하는 참된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하여 행정 개선이 필요한 사항 등 시정 운영에 대한 각종 의견을 제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견 및 불편 신고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에서 검토와 사실조사 등을 통하여 조치계획 또는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견 및 불편신고 접수·처리창구
        고객의견 및 불편신고 접수·처리창구
        구분 소관부서 전화번호
        제안제도 운영 소통관실 ☏ 031-729-4204
        FAX 031-729-4209
        성남시에 바란다 소통관실 ☏ 031-729-4833
        FAX 031-729-4209
        전자민원 상담 민원여권과 ☏ 031-729-2403
        FAX 031-729-2409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감사관실 ☏ 031-729-2144
        FAX 031-729-2099
        공직자부조리 신고 감사관실 ☏ 031-729-2144
        FAX 031-729-2099
      • 성남시 홈페이지 ( www.seongnam.go.kr)
        고객의견 및 불편신고 접수·처리창구
        창구명 담당부서 위치
        성남시에 바란다 소통관실 열린시장실 > 시민의 소리 > 성남시에 바란다
        친절·불친절공무원 감사관실 시민참여 > 칭찬합시다
        시민참여 > 신고센터 > 불친절공무원신고
        공직자부조리신고 감사관실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공직부조리신고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행정기획조정실 > 자치행정과 > 자치행정팀

    문의 : 031-729-2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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