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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노후를 위한 24시간 365일 안전보장서비스 및 응급사황시 긴급대응서비스

    • 독거노인 Care

      • 응급시 대응 방법 기관별 운영 역할
        독거노인 Care 시간대별, 대응기관, 내용으로 구성된 표
        시간대별 대응기관 내용
        09:00~18:00 독거노인 응급안전돌보미지역센터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전반적인 센싱정보모니터링
        및 응급호출시 대응
        18:00~익일09:00 소방서(소방방재청) 독거노인 댁내 화재,
        가스유출, 응급호출시 대응
      • 서비스 구성도
        독거노인 댁내 시스템

        좌우로 화면을 이동하여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독거노인 댁내 센서 장비 설치

        1. 소방서 - 응급신고 접수, 응급구호
        2. 응급상황 자동신고(소방서)
          • 응급호출
          • 화재감지
          • 가스감지
        3. 응급출동지원(소방서)
          • 응급구조
          • 화재 진화
        4. 지역센터 - 독거노인 활동 모니터링
          • 데이터 모니터링
          • 이상징후 발견시 노인돌보미 방문
        5. 대상자 이력정보(지역센터)
          • 응급상황정보
          • 활동량 데이터
          • 장비작동정보
        6. 일상생활지원(지역센터)
          • 안전확인
          • 생활교육
          • 서비스연계
      • 시스템 운영 방법
        • 통신방식 : 보편화된 전화선을 이용한 전화기형 게이트웨이 방식
        •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 상담요원, 기술요원이 근무하며, 독거노인 응급안전 돌보미시스템의 원격모니터링, 신상카드·서비스 이력 입력 및 오프라인 독거노인 관련 서비스 제공

        • 독거노인 댁내 센서 설치 및 운영

          - 독거노인 댁내에는 활동, 출입, 응급호출, 화재, 가스유출 감지, 전기무선 ON/OFF등독거노인의 주거환경, 활동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센서 설치

        • 센서로부터 측정된 독거노인의 상태 모니터링 정보를 축척하여 게이트웨이를 경유하여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로 전송

          - 독거노인 서비스관리사가 근무하며, 독거노인 Care시스템의 원격모니터링, 신상카드·서비스 이력 입력 및오프라인 독거노인 관련 서비스 제공

        •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 게이트웨이에서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로의 KT의 통신방식(전화) 적용

        • 화재발생, 가스유출 등이 자동 감지되거나 응급호출(야간 限)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게이트웨이에서 소방방재청 U-119센터로 자동 경보 전송 및 대응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복지국 > 노인복지과 > 노인복지팀

    문의 : 031-729-27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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