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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매예방수칙 3·3·3

    3권(勸 : 즐길 것)
    • 운동 : 일주일에 3번 이상 걷기
      일상에서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하세요. 5층 이하는 계단으로 올라가고, 버스 한 정거장 정도는 걸어가도 좋아요.

    • 식사 : 생선과 채소를 골고루 먹기
      식사를 거르지 말고, 생선과 채소를 골고루 챙겨드세요.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싱겁게 드세요.

    • 독서 : 부지런히 읽고 쓰기
      틈날 때마다 책이나 신문을 읽고, 글쓰기를 하세요.

    3금(禁 : 참을 것)
    • 절주 : 술은 한번에 3잔보다 적게
      술은 한 번 마실 때 3잔 보다 적게 마시고, 다른 사람에게 권하지도 마세요.

    • 금연 : 담배 피우지 않기
      흡연은 시작하지 말고, 지금 담배를 피우고 있다면 당장 끊는 것이 좋아요.

    • 뇌손상 예방 : 머리를 다치지 않도록 조심
      운동할 땐 보호장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머리를 부딪쳤을 때에는 바로 검사를 받으세요.

    3행(行 : 챙길 것)
    • 건강검진 :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3가지를 정기적으로 체크
      고혈압, 비만,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체크하세요.

    • 소통 : 가족 · 친구와 자주 연락하기
      가족 · 친구와 자주 연락해서 만나고, 단체 활동과 여가생활을 하세요.

    • 치매조기발견 : 매년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조기검진 받기
      치매안심센터에 가서 치매조기검진을 받고, 치매 초기증상을 알아두세요.

    치매 관련 문의

    •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 내 치매대백과에서 치매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 중앙치매센터에서 운영 중인 치매상담콜센터(국번없이 1899-9988)도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출처 : 중앙치매센터 『치매대백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복지국 > 노인복지과 > 노령요양팀

    문의 : 031-729-3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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