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안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안내(지원대상, 지급액, 지급수단, 대상자 조회)

지원대상

전 성남시민 대상 (2020.3.29.기준)
(주민등록 세대기준 + 건강보험료상 가구기준)

지급액

(1인)374,000원, (2인)561,000원, (3인)748,000원, (4인이상)935,000원
*성남시 지급액(정부 지원+성남시 지원)

지급수단

신용‧체크카드 충전, 선불카드 중 선택

대상자 조회

5.4.(월) 9시~ /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홈페이지(https://긴급재난지원금.kr/)
* 세대주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조회하는 것만 가능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안내(방식, 신청인, 기간, 신청장소, 절차, 찾아가는 신청)

방식

카드사 신청 : 신용‧체크카드 충전

선불카드

온라인

오프라인

오프라인

신청인

세대주

세대주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기간

5.11.(월)~6. 5.(금)

5.18.(월)~6. 5.(금)

5.18.(월)~8. 18.(화)

신청장소

카드사 홈페이지

카드와 연계된 은행

동 행정복지센터

절차

① 카드사 홈페이지 접속
② 신청서 입력
③ (카드사) 신청서 접수
④ (카드사) 사용승인 및 충전 알림(문자)

①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
② 신청서 작성
③ (은행) 신청서 접수
④ (은행) 사용승인 및 충전 알림(문자)

①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3.29.주소지에서 신청 가능
② 신청서 작성
③ (동) 접수 및 선불카드 충전·배부

찾아가는 신청

- 기간 : 5.18.(월)~
- 대상 : 고령, 장애인이 혼자 거주(다른 가구원 있을 경우 제한)
- 방법 : 대상자 신청 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하여 접수 및 지원금 지급
- 절차 : ① 전화상담 및 방문신청 → ② (동) 방문‧접수 / 발급 → ③ (카드사) 사용승인 및 충전 알림(문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안내(기부금유형, 기부금방법, 기부금사용, 기부금인센티브)

유형

①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시 기부의사를 표시한 금액, ② 신청 후 수령자의 기부금액, ③ 신청 개시일부터 3개월 내 미신청한 금액

방법

지원금 전액 또는 일부 기부(신청 홈페이지 등) 가능

사용

고용보험기금의 재원으로, 고용안정·직업능력개발 사업 등에 사용

인센티브

기부액에 대해 차년도 연말정산시 15% 세액공제 혜택 제공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안내(이의신청절차, 이의신청기간)

절차

※ 이의신청 대상 : 명단 확정(3.29.)이후 3.30.~4.30.까지 가구 구성 및 가구원 변동자에 한함
①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② 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 ③ (동) 관련 자료 시에 전달 → ④ (시) 가구‧가구원 조정 → ⑤ (시) 대상자DB 수정 → ⑥ (시) 결과 문자 통보(10일 이내) → ⑦ 결과에 따라 지원금 신청

기간

5.4.(월)부터이나 실제 DB수정은 5.18.(월)부터 가능
※ 조회 후 가구원수 이의신청 :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 (증빙서류 필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안내(이의신청절차, 이의신청기간)

범위

- 신용‧체크카드 / 선불카드
  (지역제한) 특‧광역시, 도
  (업종제한) 복지부 아동돌봄쿠폰 기준 준용 (백화점, 대형마트, SSM, 유흥주점 등)

기한

~ 8.31.까지

재발급등

- 신용‧체크카드 : 카드사 내 보유한 모든 카드 사용 가능, 재발급 가능
- 선불카드 : 훼손‧분실 시 재발급 가능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안내(‘요일제’운영)

- 방식 : 세대주 및 신청인 출생년도 끝자리별로 5부제
※ (월) 1,6 (화) 2,7 (수) 3,8 (목) 4.9 (금) 5,0
※ 2020. 6. 1.(월)부터 모두 신청 가능 (동행정복지센터 5부제 해제)

※ 온라인 : 평일, 주말 신청 가능
※ 은행 : 업무시간내, 주말 불가
※ 동행정복지센터 : 평일 9~18시, 주말 불가

온라인 신청 안내
  • ① 카드사홈페이지
    로그인(대상자여부 조회)
  • ② 신청서 입력
    카드 선택
    기타 서식 입력
  • ③ 지급(2일 내)
    선택한 카드에 지원금 자동충전

세대주만 신청 가능하며, 세대주 명의의 카드에만 충전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 안내(카드사명, 홈페이지)

카드사
홈페이지

카드사명

홈페이지

카드사 콜센터·ARS번호

연계은행

신한카드

https://www.shinhancard.com/

콜센터 1544-7000
ARS     1522-7777

신한은행

kb국민카드

https://card.kbcard.com/

콜센터 1588-1688
ARS     1644-8811

KB국민은행

삼성카드

https://www.samsungcard.com/

대표전화 1588-8700
지원금용 1522-0017

없음

현대카드

https://www.hyundaicard.com/

* 신용카드만 가능, 체크카드 불가

대표전화 1577-6000

없음

롯데카드

https://www.lottecard.co.kr/

대표전화 1588-8100

없음

비씨카드

https://www.bccard.com/

* 16개 제휴 회원사의 신용·체크카드는 모두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ARS 1588-6374
ARS 1566-4800

16개 제휴 금융기관 창구

* 우리은행, 기업은행, 농협, SC제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수협,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새마을금고, 케이뱅크, 우체국, 신협
** 케이뱅크는 오프라인 창구 없음

하나카드

https://www.hanacard.co.kr/

대표전화 1800-1111
지원금용 1800-2089

하나은행

우리카드

https://sccd.wooribank.com/

콜센터 1588-9955
ARS     1599-0095

우리은행

NH농협카드

https://card.nonghyup.com/

대표전화 1644-5330

농협은행 및 농축협

※ 카드사 모바일 앱, 콜센터 및 ARS에서도 신청이 가능

문의

성남시콜센터 1577-3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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